
‘부’와 ‘권력’을 통해 선한 세상을 만들고 싶은 차세대 리더와 MZ세대는 무조건 읽어야 하는 책
주식농부 박영옥 회장, 펀드 성공 신화의 구재상 회장, 세계적인 인권학자 서창록 교수, 스토리위너컴퍼니의 최창희 대표가 ‘이구동성’으로 ‘강력하게 추천’하는 책
“본질은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다. 이 책 『교과서의 쓸모』는 매우 반갑고도 흥미롭다. 얕은수로 이익을 도모하고자 하는 세태에서 부와 권력의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 반갑다. 이 책이 여러분의 여정에 교과서이자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이다.”
- 박영옥 (주식농부, 스마트인컴 대표, 『주식투자 절대원칙』의 저자)
“저자는 아주 쉬운 경제 그리고 정치 개념을 통해 어떻게 하면 한 사람과 한 사회가 더 베풀고, 존중하고, 선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. 나는 앞으로, 더 많은 청년들이 『교과서의 쓸모』를 읽고 더 큰 꿈과 열정을 갖기를 바라며, 그 꿈과 열정으로 우리 사회의 선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.”
- 구재상 (케이클라비스 회장,?전 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)
“이 책은 따뜻한 책이다. 나는 교과서에 이렇게 핵심 내용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미처 알지 못했다. 이 책을 읽으면서 교과서의 기본 개념을 제대로 잘 파악하면 삶의 지혜가 다 담겨 있다는 생각을 했다. 우리 모두 이 책을 읽고 가이드라인을 쫓다 보면 행복한 사회가 올 것 같은 생각이 든다.”
- 서창록 (고려대학교 교수,?UN 자유권위원회 위원, 휴먼아시아 대표,?『그래도 나아간다는 믿음』의 저자)
“희소성, 수요와 공급, 기회비용, 인플레이션, 기본권, 평등권…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교과서의 개념들이 가진 의미를 또 다른 시각으로 풀어낸다.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어떻게 이해하고 삶에 적용하며, 부와 권력을 얻게 되었는지를 읽다 보면, 교과서의 쓸모를 자연스럽게 터득하게 될 것이다.”
- 최창희 (스토리위너컴퍼니 대표, 『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』의 저자)